[팔월드/팰월드] 메인 거점 및 금속 거점 추천

메인 썸네일

팔월드에서 거점하나 잘못지으면 무게때문에 이사가는것도 일이고, 기껏 괜찮아보이는 거점을 잡아도 시도때도없이 습격이 오곤해서 다시 이사할 자리를 찾아보곤하죠.. 이제 어느정도 게임이 고착화되었고 왠만한 명당자리는 거의 다 발견된 것 같습니다. 


  초반 거점 ~ 후반 거점


초반거점

초반 거점은 대개 광석 거점에 짓는게 성장에 좋아서 하나만 소개하고 중반거점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처음 시초의 대지에서 내려와 쭉 달리다보면 레인밀렵단의 탑이라고 큰 건물이 하나 보입니다. 거기서 북서쪽방향에 베비뇽 보스가 있고, 보스로 건너는 다리 앞에 금속광석 8개짜리 거점자리 있습니다.(160, -390)
바로 아래에 던전도 있고, 다리하나만 건너면 바로 보스가 있어서 초반에 고대 문명의 부품도 수급하기 좋습니다. 자리가 조금 좁긴하지만 토대두개 위에 지붕올려서 필요한것만 지으면 광석손실 없이 초반에 이용하기 좋은 거점입니다.

 

 


중반거점

찬바람이 부는 섬, 잊힌 섬


중반(거점 2개 이상 지을수 있는 상황)에는 광석거점 하나를 따로 두고 메인거점을 하나 새로 짓거나, 광석거점을 하나 새로 가져가는 형식으로 많이들 플레이 하시는데요. 메인거점을 새로 짓는 경우엔 넓은 땅에 건축하고 싶으시다면 찬바람이 부는 섬이나 잊힌 섬에 거점을 지을 경우 절벽이 아닌 지상에 지어도 습격이 없어서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경관도 괜찮고, 절벽위에 있으며 광석도 꽤나 많은데 중반 이후에 접근이 용이해서 많이들 메인거점으로 사용하시는 곳입니다. (-260, -370) 천둥용의 영역에서 서쪽으로 조금만 오시면 있습니다. 절벽위에 있어서 습격이 와도 못올라오고 돌아가서 꽤나 오랫동안 사용했던 거점입니다.

후반거점

제 3구역 거점

 

거점레벨 15가 되면 총 3개의 거점을 만들 수 있으니, 광석거점을 하나 남겨두고 구역 2개에 거점을 만들어 두는 것도 좋습니다. 각 구역들 거점의 장점은 스텟초기화 약인 기억삭제 물약을 만들때 필요한 예쁜 꽃, 각 구역별로 나오는 희귀 펠들, 그리고 보물상자가 있습니다. 일반 대륙에서 여는 보물상자는 기술포인트 책이 나오지 않지만, 제 1,2,3구역에 나오는 보물상자는 기술포인트 책이 나오기때문에 부족한 기술포인트 수급하러 던전에 굳이 안들어가도 충분히 수급이 됩니다.



아니면 위와 같이 작업중인 전설펠 근처에 거점을 잡아서 주기적으로 파밍하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금속 거점, 석탄 거점

 

무조건 먹어야 되는 자리

금속 8, 석탄 6 자리 (190, -40) 싱글이면 무조건 먹어야 됩니다. 이 거점 하나로 금속주괴 ~ 제련주괴, 카본섬유까지 끝납니다.


금속 광석 10  (-75, -320)  비교적 초반에 먹을수 있는 자리라 괜찮고 버그인지 모르겠는데 습격이 안들어옵니다. 주변에 로빈몽, 달서니 등 선공몹이 좀 돌아다녀서 돌토대같은걸로 담장쳐두면 좋습니다.

쇠락한교회 뒤쪽


금속 광석 8 (70, -400) 초반에 볼수 있는 곳으로 쇠락한 교회 바로 뒤편에 있습니다. 근처에 펭킹, 킹파카가 있고 바로 아래에 마을이 있어서 초반에 활동하기 용이합니다.


이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한번 부탁드립니다. (로그인 안해도 가능해요!)
이 내용을 공유하고 싶으시다면 공감 옆 버튼을 눌러 SNS나 메신저를 통해 공유해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